저소득층 소비플러스 자금 - 5차 재난지원금 :: 생각한대로
반응형

코로나19 때문에 모든 국민이 다 어려웠지만, 가장 힘드셨던 사람들은 저소득층이 아닌가 싶어요.

그래서 이번 5차 재난지원금 지원 시 저소득층에게 더 지원을 하기 위한 것이 저소득층 소비 플러스 자금입니다.

 

어떻게 얼마나 더 지원되는지 자세히 알아볼게요.

 

 

◑ 차 례 ◐

  • 지원대상
  • 지급금액
  • 지급방식
  • 맺는말

지원대상
반응형

 

저소득층에게 지원하는 저소득층 소비 플러스 자금은 소득 하위 10%에게 지급하는 지원금이죠.

이 지원금은 전국민이 받는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에 추가로 지원하는 거죠.

 

 

지원금액

 

 

1인당 추가로 10만원을 더 지원하는데요. 소득 하위 80% 해당자로 25만 원을 받게 된다면 10만 원을 더하면 총 35만 원을 지원받는 셈이네요.

1인당 10만원이니까 가구원 수에 따라 곱하기 10만 원을 하면 총지원금이 나오죠. 가구원이 1인이면 10만 원, 2인이면 20만 원 3인이면 30만 원, 4인 가족의 경우에는 40만 원이 되겠죠.

그래서, 4인가족의 경우 총지원금은 코로나 국민 상생 국민 지원금 100만 원(25만 원 x 4인)과 저소득층 소비 플러스 자금 40만 원을 합치면 총 140만 원을 지원받게 되네요.

 

 

지급방식

 

 

현금으로 지급된다네요. 저소득층에게 추가 지급되는 이 저소득층 소비플러스 자금은 모두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최종 확정발표가 되면 알겠지만요. 지급방식은 카카오톡 등으로도 안내가 갈 것으로 보입니다.

 

 

맺는말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의 하나인 저소득층 소비 플러스 지원금에 대해 알아봤어요. 예상외로 장기전으로 번지고 있는 코로나 19가 이젠 하루빨리 종식되기를 바라봅니다.

그래서 안 그래도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이 더 이상 코로나와 같은 극한의 상황에 처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우리 국민 모두가 힘이 들겠지만, 국가 재난이 올 때마다 더더욱 힘들어지는 것은 소득 열위에 있는 국민들이 가장 힘이 듭니다.

예방접종도 진행되고 있지만, 하루속히 전염병에 연연하지 않는 안정적인 생활이 하루빨리 와서 더 이상 힘든 일이 사라졌으면 하네요.

 

저소득층 소비 플러스 자금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Mansur.

 

 

 

* 본 포스팅에는 제휴 마케팅 커미션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더 유익한 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