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름 처리 등 :: 생각한대로
반응형



고기 요리 폐기름 후처리

안녕하세요. Mansur입니다.

요즘, 코로나 19로 외식하기도 수월하지 않고 집에서 삼겹살 사다 구워 먹는 것도 괜찮겠죠? 그런데 이 기름 쓰레기가 나오는 것은 먹을 때는 좋은데 후처리가 쉽지 않은 것이 단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음식을 요리한 후 후처리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음식 후처리와 관련해서 알아두면 유익한 생활정보를 묶어 봤습니다. 알아 두셨다가 활용들 해 보시기 바랍니다.



삼겹살 구운 후 돼지기름 처리 방법

삼겹살들 좋아하시죠? 저도 좋아하긴 하는데 굽고 나면 폐기름 처리가 쉽지 않아 늘 고민했죠. 화장지나 신문지 등으로 닦아 일반쓰레기로 버리는 것도 한계가 있고요, 그렇다고 편하게 그냥 배수구에 버리면 배수관이 얼마 안가 막혀 버릴 겁니다. 좋은 꿀팁을 오늘 하나 얻은 김에 오늘은 폐기름 처리 및 옷에 묻은 얼룩 제거 등의 유익한 생활정보를 모아 봤습니다.

먼저 돼지기름 쉽게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삼겹살 구운 후 남은 기름을 따뜻한 물식초와 트리오 같은 세제를 탄 물에 넣으면 기름이 완전히 분해되므로 배수구에 그냥 버려도 막힘없이 아주 잘 내려간답니다. 이것은 당연히 돼지고기 기름을 예로 들었지만 소고기, 양고기 등 고깃기름은 모두 해당되겠죠?



옷에 고기 기름 묻었을 때 제거방법

고기를 구워 먹는 과정에서 기름이 옷에 묻어도 잘 지위 지지 않아 당혹스러울 때 가 있는데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장 편한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 세제로 닦아 낸다. 주방세제나 샴푸가 가장 효과적이다.

2. 레몬으로 닦아 낸다.

3. 콜라로 닦아 낸다.


그래도 안 지워진다면,

1. 식초로 닦아내거나 장소가 집이라면 식초와 물을 1:2의 비율로 섞어 10분 정도 담가 놓는다.

2. 그런 후 세제로 닦아 내거나 세탁한다.

3. 밀가루나 백묵을 가루 내어 뿌리고 다리거나 무게 나가는 것으로 눌러 놓으면 밀가루나 백묵이 기름을 흡수한다.


4. 물 1리터에 소금 한 큰 술 정도를 넣어 담가 놓으면 기름때가 깜쪽같이 빠지고 흰옷은 더 하얗게 된다.

5. 양파즙 또는 마늘 즙을 묻혀 닦아 낸다.


그리고 아세톤이나 벤젠을 묻혀 문지르면 된다고 하는 데 있으면 하고 없어도 일부러 구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옷에 김칫국물이나 양념이 묻었을 때

우리가 식사 도중에 옷에 김치 국물을 묻히기도 쉬운데, 특히 흰 옷에 김칫국물을 묻히면 정말 난감한 상황에 처하게 되죠! 이런 상황에 처했을 때 간단하게 처리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있는지 헌번 알아보겠습니다.

 

 


김칫국물이나 양념(짬뽕국물 등) 물이 옷에 묻었을 때는 조기에 발견하고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김치 국물 등이 묻은 사실을 모른 채 그냥 세탁하게 되면 더 지우기 힘들어지니까요.

김칫국물이나 양념이 묻었을 때 지우는 효과적인 방법은 두 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먼저 양파즙이나 조각으로 살살 문질러 주면 어느 정도 김칫물이 빠집니다. 대부분 음식을 먹을 때이므로 양파가 제일 가까이 있기 쉽습니다. 김칫국물은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바로 양파조각을 들고 즙이 스며들도록 살살 문질러 주면 어느정도 빠진 것을 집에 가서 미지근한 물에 식초와 세제를 타고 약 10분간 담가 놓았다가 빨면 깨끗하게 빠집니다.

두 번째로 치약과 칫솔로 지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치약을 오염된 부분에 짜 넣고 칫솔로 살살 문질러 줍니다. 치얙에는 세마제와 항균 탈취효과와 향도 있어 지워내고 나면 상쾌한 느낌이 들며 좋습니다. 치약 칫솔도 그렇게 구하기 어려운 것이 아니고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하니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로 역시 돼지기름 녹일 때 효과가 컸던 식초와 세제를 탄 미지근한 물에 약 10분간 담가 놓았다가 세탁기에 넣고 빨면 깨끗하게 빠진답니다. 식당에서 김치 국물을 묻혔을때 식당에서도 세제와 식초를 얻을 수 있다면 두가지를 섞어서 오염된 부분에 문질러도 효과가 있습니다.



도마 위 김치국물 제거법

김칫국물이 또 옷이 아닌 도마에 묻었을 땐 소다와 식초를 약 30분 동안 뿌려 놓았다가 씻어내면 말끔히 닦입니다.



옷에 커피를 흘렸을 때

흰 옷에 커피가 묻었다면 어떨까요? 색깔이 있는 옷이면 그렇게 드러나지도 않을 텐데 백옥같이 흰 옷에 커피가 떨어졌다면 여간 당혹스러운 일이 아니겠죠.

이 경우 쉬운 해결법은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옷에 커피물이 들었을 때도 역시 빠른 대처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시간이 너무 흘러 커피물이 섬유의 조직 깊숙이 스며들면 점점 빼기 힘들어 지기 때문이죠. 옷에 커피를 쏟았을 때도 역시 지방분해, 김치 물이나 양념 제거에 공통적으로 효과를 보여주는 식초와 세제입니다. 식 호와 세제를 미지근한 물에 타고 옷을 담그고 약 30분 간격으로 확인한 후 커피물이 많이 빠진 것이 확인되면 바로 꺼내 손으로 비벼 빨아 주면 됩니다. 너무 오래 담가두면 빠졌던 물이 다시 들 수도 있으니 시간 엄수가 중요합니다.

자, 오늘은 돼지기름 처리방법, 옷에 김칫국물 또는 양념 벤 것 제거하기, 도마에 김칫물 제거하기, 옷에 커피물 제거하기 등을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찾아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마무리하시고 즐거운 저녁 보내세요 ~^^.

 


Mansur

반응형

'생활 > 일상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색 구두약  (0) 2020.06.21
장병내일준비적금  (0) 2020.06.04
사회복무요원 포털  (0) 2020.06.02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하는 법  (0) 2020.06.01
셀프 빨래방  (0) 2020.06.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