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팩토 주식시세 스케치 :: 생각한대로
반응형

 

메드팩토 패턴 매매

오늘은 흐름으로 주식 사는 법의 한 패턴이라고 할 수 있는 종목 "메드팩토"라는 주식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메드팩토 최근 1개월 일봉차트

 

메드팩토 종목의 흐름을 잘 보면 답이 보입니다. 위의 패턴이 너무 흡사하지 않나요? 캔들조합도 그렇고 거래량 조합의 모양까지... 왠지 힘이 일정하지 않나요? 그렇죠. 이 종목 메드팩토 역시 제가 이야기했던 주식 사는 법 흐름 또는 패턴으로 매수 포인트 잡기에 해당하는 차트 흐름입니다. 오늘 너무 정확한 것 발견한 김에 구독자 여러분께 이해를 돕기 위해 올려봅니다. 너무 적나라하죠.

메드팩토에서 이렇게 동일한 그림이 반복적으로 나오는 이유는 뭘까요? 전 세 가지 정도로 봅니다. 하나는 흔들어서 개인투자자들 보유 물량 털기, 또하나는 세력 매수 평균 단가 낮추기가 될것 같고요 마지막으로 이렇게 상승운영패턴을 만들어 놓고 상승시키면 주포가 운영상 뭔가 효율성이 있어서가 않을까 싶습니다. 더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전 일단 여기까지 생각납니다.

보통 이런 패턴들은 바닥에서 주가를 띄우기 전에 나오는데 이 메드팩토 종목은 한참 상승도중에 패턴이 나왔네요. 패턴의 변종이라고나 할까, 뭐 사람이 하는 일이라 끊임없이 변모해 가는가 봅니다. 하지만 변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패턴의 스타일과 위치는 변하지만 흔들고 개인투자자 물량 털고 가는 세력의 입장은 변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매수 평균단가 조정도 그들의 자금 운용상 필요한 요소이기에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메드팩토와 유사한 패턴에 들어 갔는데 안가면 어떻게 할까요? 그럴 수도 있습니다. 다 사람이 하는 것이니까요. 그저 주인의 마음만 바뀌면 언제든지 변할 수 있겠죠. 하지만 상황별로 바뀔 확률이 많은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우린 어떤 경우에 들어가야 할까요? 당연히 우린 확률을 높이기 위해 잘 안 바뀔 확률의 종목을 찾아가야 하겠죠.
 
그럼 잘 안바뀔 획룰을 가진 패턴은 어떤 경우일까? 첫째, 세력의 물량이 많이 투입된 거래량 많은 종목은 잘 안 바뀝니다. 둘째, 주가 변동의 폭이 클 때 잘 안 바뀝니다. 셋째, 상승 경사각이 클 때 잘 안 바뀝니다. 그럼 이중에서도 가장 신뢰도 베스트는 뭘까요? 그것은 바로 세 가지 장점을 다 가진 것이겠죠. 바로 거래량이 많고 패턴의 스윙 모션이 크고 상승 기울기가 큰 것이 될 겁니다. 그럼 위의 메드팩토는 어디에 해당할까요? 전 메드팩토가 베스트에 충분히 들어간다고 봅니다. 이 종목의 거래량은 점프 직전 시점에서 약 50만 주 되는데 세력 물량만 따져도 약 100억 원 정도 되니 괜찮다고 봅니다. 패턴의 변동폭은 첫 번째 패턴에 비해 두 번째 패턴의 캐느들이 훨씬 커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윙폭이 이 정도면 힘이 (관성의 힘) 아주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미지막으로 상승 기울기는 아주 좋습니다. 이런 경우는 바로 갈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맺으며

주가의 흐름과 패턴을 볼려면 캔들의 모양과 캔들의 움직임을 보고, 운영주체(세력)의 움직임을 보려면 캔들과 거래량의 조합으로 보면 됩니다. 그 주가의 흐름이 어떤 모양이건 간에 우리가 봐야 하는 것은 주가를 부양시키는 단계에 있는지, 운영주체의 물량이 들어와 있고 나간 흔적이 없는지, 그리고 그 안에 단기 매수 포인트를 찾을 수 있는지, 그 종목의 과거 움직임과 유사한 상승직전 캔들이 나왔는지 등등을 따져보고 어디가 매수하기 가장 좋은 자리인지 찾아내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체크리스트를 만들고 좋은 점수를 가진 종목들 위주로 공략해 나간다면 기술적 매수 포인트는 자신해도 된다고 봅니다. 여기에 당연히 빠트리면 안 되는 솔잎만 먹고 나오는 송충이의 분수를 생각한다면 과히 최강의 기법이 아닐까 하고 생각해 봅니다.

오늘은 패턴이 일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메드팩토" 종목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주말 잘보내시고요, 금주엔 더욱 업그레이드된 트레이더가 되는 영감을 얻는 한 주가 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Mansur


 

반응형

'금융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가 영향요소와 대응법  (0) 2020.05.23
현대에너지솔루션 주식시세 움직임  (0) 2020.05.23
노바텍 주식시세  (0) 2020.05.22
주식 사는 법 캔들과 거래량 최종회  (0) 2020.05.22
주식 사는 방법 다양화  (0) 2020.05.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