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에너지솔루션 주식시세 움직임 :: 생각한대로
반응형

 

현대에너지솔루션의 패턴 매매

이번엔 현대에너지 설루션이란 종목을 가지고 왔습니다. 흐름과 주식시세가 정직하고 계단식으로 점차적으로 힘을 모아가고 있는 주식인데요. 앞으로 현대에너지솔루션같은 종목은 어떻게 공략해야 할지와 세력이 이익실현을 시작한 곳에서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생각해 보는 시간 갖겠습니다. 우선 차트를 보면서 이어 가겠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일봉차튼 최근 1개월

 

이런 패턴은 두개가 아주 동일하지는 않습니다만 그 정직한 힘이 느껴지지 않나요? 계단식 상승이지요. 그리고 장대양봉을 띄우기 전에는 항상 갭상승 단양봉으로 준비하는 모습이 특징입니다. 마치 개구리가 점프하기 직전 준비하는 단계처럼요.

그런데 이런 스타일을 보이면 반드시 장대양봉이 나오는 가, 물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세력이 살짝 바꾸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테면 두번째 캔들도 10개 정도 채워서 옆으로 좀 더 횡보하다가 갈 수도 있습니다. 주인의 마음이니까요. 제가 주인이라도 그게 필요하다 그러면 그렇게 할 수 있는 건 당연합니다. 다 사람이 하는 거니까요. 이런 모양이면 반드시 가야 하는 것은 주식판에 없습니다. 다만 확률이 더 높고 낮음의 차이는 있겠지만요. 확률이 높은 경우는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경우일수록 확률이 높아지겠죠. 우리는 어쩔 수 없이 가야 하는, 이젠 더 이상 흔드는 게 효과가 없다거나 흔들 만큼 흔들어서 더 이상 털 것이 없다거나 그런 상황에 있는 종목을 찾아야 합니다.

그런데 이 현대에너지솔루션 경우처럼 띄울 줄 알고 들어갔는데 옆으로 더 횡보한다해도 최소한 직전 조정기간이거나 그 이하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것은 보통 올라가면서 피라미드 구조를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건 아마 힘 안배의 원리가 아닌가 싶은데요, 올라갈수록 캔들의 숫자가 줄어들다가 연속 상한가로, 아주 극한 상황이라면 점상 한가로 가는 경우를 많이 봤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이 부분은 저도 이유를 정확히 설명드리기가 쉽지 않네요.

아무튼 저렇게 정직하게 힘을 축적해가며 계던식으로 올리는 종목의 종착점은 상방향이므로 기간의 장단은 있을지언정 결국 올라가게 돼 있다는 것입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향후 대응

지나간 것만 이야기하면 재미가 없으니 그럼 현대에너지 솔루션의 랠리가 끝나지 않았으니 향후의 대응을 어떻게 할지 생각해 보겠습니다. 세력의 전형적인 매도 시그널인 긴 위꼬리 음봉 캔들과 대량 거래량이 터진 후 다시 양봉이 나왔습니다.

이런 경우 세력의 물량을 매도하기 시작했다고 해도 한참 더 가는 경우도 있고 주포가 운영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형태가 나옵니다. 하지만 주포가 얼마나 가던간에 우리는 별 관심없습니다. 그건 우리와는 별로 상관 없는 일이니까요. 우리는 세력의 잔치에 얼마나 안전하게 들어가 개평(?)을 잘 챙기고 나오면 되는 겁니다. 그 이상은 처다뵬 필요조차 없습니다.

그럼 위에서 장대음봉 뒤에 일단 양봉으로 다시 전날 음봉 몸통의 절반수준까지 갖다붙였습니다. 기울기가 세게 올라갔으므로 일단 방향은 쉽게 못 꺾을 듯 보여집니다. 그럼 일단 세력이 팔았을 것으로 추정되는 물량을 일봉을 쪼개어 분석해 보겠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위꼬리 장대음봉 15분봉 차트

 

세력 매도 물량 분석

현대에너지솔루션 15분봉을 분석한 결과 약 50만주 정도 팔지 않았나 추정됩니다. 정확할 수는 없지만 약 400만주를 사들인 것으로 볼때 약 1/8정도 처분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6,700원대 전고점을 돌파해 놓은 상태인데 팔기 위해선 한번 더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고점언저리에서 절반정도 들어가는 작전도 괜찮을 것같다. 예상과 달리 밀린다면 전저점 언저리에서 나머지 절번을 들어가서 무조건 2~3%대 수익 실현 기회 오면 매도하는 작전도 괜찮습니다. 분명히 기회가 옵니다.

그럼 오늘도 성투하시고 주말 행복하게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Mansur

반응형

'금융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합주가지수의 유용성  (0) 2020.05.24
주가 영향요소와 대응법  (0) 2020.05.23
메드팩토 주식시세 스케치  (0) 2020.05.23
노바텍 주식시세  (0) 2020.05.22
주식 사는 법 캔들과 거래량 최종회  (0) 2020.05.22

+ Recent posts